이용약관
  • 제 1 장 총 칙
  • 제 1 조 (목적)
  • 1.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예하(이하 회사라 한다)가 제공하는 서비스인 www.jgwang.co.kr 서비스(이하 서비스라 한다)의 이용조건,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  • 제 2 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
  • 1.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이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제 3 조 (약관의 준칙)
  • 1.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  • 제 4 조 (용어의 정의)
  • 1.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1) 회원 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
  • 2) 아이디(ID) :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
  • 3) 이메일(e-mail) : 회원의 인터넷 메일계정
  • 4) 비밀번호 :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(ID)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,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  • 5)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
  • 6) 해지 :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
  • 7) 결제 :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정한 제3자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  • 8) 구독회원 :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을 의미합니다. 회사는 회원과 구독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별을 두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9) 정기구독 :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/년 단위로 이용 요금이 정기적으로 결제되고,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유료서비스 이용방식을 말합니다. 정기구독을 해지하면 결제가 이루어진 유료서비스의 남은 이용기간 동안은 유료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고, 다음 이용기간부터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
  • 10) 구독취소 :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결제를 취소하고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바로 중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 정기구독을 이용 중인 경우 정기구독 해지도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. 구독취소에 따른 환불은 본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.
  • 제 2 장 회원가입
  • 제 1 조 (이용 계약의 성립)
  • 1.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응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.
  • 2.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.
  • 3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  • 1)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  • 2)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
  • 3)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  • 4)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된 경우
  • 제 2 조 (계약사항의 변경)
  • 1.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수정을 해야합니다.
  • 제 3 장 서비스이용
  • 제 1 조 (서비스 이용 시간)
  • 1.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정기점검,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  • 제 2 조 (회원 아이디, 이메일과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)
  • 1. 아이디, 이메일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(ID), 이메일(e-mail)과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2. 자신의 아이디(ID), 이메일(e-mail)과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3.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제 3 조 (정보의 제공)
  • 1.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, 유선매체,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4 조 (회원의 게시물)
  • 1.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• 1)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• 2)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3)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4)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• 5)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
  • 6) 해당 게시판의 주제에 관계없는 광고성 내용을 기재한 경우
  • 7)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  • 제 5 조 (게시물의 저작권 및 사용권)
  • 1.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  • 1)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, 회사는 각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을 갖습니다.
  • 2)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    단,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고자할 경우에는 회사의 동의를 얻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6 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  • 1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1)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  • 2)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  • 2. 회사는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4 장 책 임
  • 제 1 조 (회사의 의무)
  • 1.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,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  • 제 2 조 (회원의 의무)
  • 1.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.
  • 1) 다른 회원의 이메일(e-mail)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  • 2)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  • 3)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• 4)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  • 5)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  • 6)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하는 행위
  • 7) 회사가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전송하는 행위
  • 8)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, 영업비밀,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
  • 9) 자신의 재산상 이익을 위하여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
  • 10)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 및 사용하는 행위
  • 11)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  • 2. 회원은 이 규정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3.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4.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규정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제 5 장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
  • 제 1 조 (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)
  • 1.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1)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(ID), 이메일(e-mail)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  • 2)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  • 3)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
  • 4)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
  • 5)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  • 6)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
  • 제 2 조 (이용 제한 및 해제 절차)
  • 1. 회사는 제 1 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타사항을 정하여 이메일(e-mail)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2.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,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4.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  • 제 6 장 손해배상 등
  • 제 1 조 (손해배상)
  • 1.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구매등 유료로 제공되는 것을 제외한 일체의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구매등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관하여 관계법률이 정하는 손해배상을 해당회원에게 하여야 합니다.
  • 3.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.<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1항> (허위사실유무 불문하고 처벌됨)
  • 4.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,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. (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1항)
  • 제 2 조 (면책조항)
  • 1.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2.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4.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제 3 조 (관할법원)
  • 1. 서비스의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  • 제 7 장 유료서비스 이용 및 결제
  • 제 1 조 (결제 및 구독)
  • 1. 구독은 구독이 취소될 때까지 계속 유지됩니다. 본 약관에 명시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한 구독 요금은 환불되지 않음에 동의합니다.
  • 2. 요금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변경 내용은 사용자에게 사전 통지됩니다. 요금 변경은 현재 요금제 기간이 끝난 후에 적용되며 통지 후 다음 결제 기한부터 변경이 적용됩니다.
  • 3. 서비스 또는 새 요금을 원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를 다운그레이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• 4. 서비스 또는 새 요금을 원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를 다운그레이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. 서비스 취소 또는 다운그레이드는 현재 서비스 기간 이후 다음 번 결제 기간부터 적용됩니다.
  • 제 2 조 (유료서비스)
  • 1.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, 회사의 사정,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1) 정기구독 :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유료서비스 이용방식을 말합니다.
  • 2) 월결제 : 월 사용료는 선불로 결제가 됩니다. 취소 및 해지 시 익월부터 결제가 중단되며 결제일까지 남은 일자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해 이용 제한 및 서비스 가능 지역 또는 컨텐츠 내용들을 사전 또는 사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본 약관 위반의 경우도 포함됩니다. 또한 사용자에게 합당한 통지를 한 후 언제라도 서비스를 일시중지 또는 해지할 권한을 갖습니다.
  • 제 3 조 (취소 및 해지)
  • 1. 언제든지 멤버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 구독을 취소해도 기존 구독의 남은 기간 동안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원이 요청할 경우 언제든지 ‘구독취소’ 및 ‘정기구독’ 해지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.
  • 3. 취소로 인한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한 날부터 1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.
  • 4.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,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  • 1)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
  • 2)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
  • 3)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결과,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의 경우
  • 4)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(예: 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,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)
  • 5)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
  • 5. 회원이 서비스 이용 해지시 보유하고 있던 콘텐츠가 있을 경우 해지 시점부터 3개월간 보존한 뒤 영구 삭제하며 복구는 불가합니다.
  • 제 4 조 (보증 및 책임의 제한)
  • 1.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. 다만, 회사의 책임 없이 서비스 중단이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되, 특별한 사정으로 통상적인 범위를 벗어나는 손해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제외하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[부칙]
  • (시행일) 이 약관은 서기 2021년 4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.
고객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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